요즘은 자동차 튜닝을 대부분 타이어나 ECU(ECM) 튜닝만 하시죠? 예전에는 타이어부터 시작해서 스포일러 외관, 내장, 머플러 등등 아주 화려하게 튜닝을 했었죠 현재는 자동차들도 디자인이 이쁘고 세련되서 눈에 튀게는 안 하는 것 같아요
인치 업은 휠과 타이어를 교체하는 걸 말합니다 하나만 바꾸기는 힘들어요 휠과 타이어가 사이즈가 맞아야 가능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별도의 구조변경 신청 없이 돈 만 지불하면 가능하죠 특히 휠은 종류가 많아서 개인 취향에 맞게 고르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어느 정도는 아셔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먼저 장점을 알아볼게요 세차를 아무리 잘해도 휠이 반짝거리지 않는다면 세차를 한 게 아니듯 스타일리시한 타이어 휠을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자동차가 달라 보이죠 그리고 광폭타이어를 함께 교체하면 노면에 접지되는 면적과 타이어 복원력이 올라가 코너링 성능이 좋아집니다
단점이라면 휠과 타이어가 커진 만큼 연비가 안 나오게 되죠 또한 가속력도 떨러 집니다 승차감도 나빠질 수 있고 충격과 소음이 발생할 수 있어서 타이어를 고를 실 때 신중히 생각하고 교체하셔야 합니다 연비의 경우는 생각보다 차이가 납니다 택시 같은 경우도 인치 업을 하게되면 미터기 수정을 해야 합니다 그만큼 연비는 덜 나오게 되니 적당한 선에서 하실길 바랍니다
인치 업을 하실때는 전문가와 상의하시는 게 좋아요 본인이 휠과 타이어 상표와 가격 등을 알아보시되 일반분들과 얘기하시는 거보다 전문가와 얘기하셔야 후회 안 합니다 여러 군데 견적 알아보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인치 업 후에는 휠 발란스 조정은 필수입니다 꼭 하셔야 하는 거예요 조정을 했다 하더라도 도로에서 80km 정도 운행해보시고 떨림이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아요 또 무리하게 인치 업을 한다면 자동차에도 좋지 않으니 많이 생각해 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안전 운전하시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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