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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튜닝은 브레이크 캘리퍼와 디스크를 조금 더 좋은 것으로 교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브레이크 기능을 업그레이드시키려고 하는 분도 있지만 붉은색, 노란색의 멋으로 튜닝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브레이크 튜닝에 대해 알아볼게요
구성요소는 캘리퍼, 패드, 디스크이며 작동원리는 구동축 끝에 물려 휠과 함께 도는 디스크에 패드를 마찰시켜 차의 속도를 줄이는 방식입니다 캘리퍼에도 종류가 많고 패드, 디스크도 종류가 많습니다 다 설명하다 보면 끝도 없으니 최대한 간단하게 보편적으로 하는 걸도 설명할게요
일반 자동차의 브레이크 캘리퍼 피스톤은 1개입니다 피스톤을 2개, 4개로 바꾸어 주면 물리는 힘이 커지고 마찰 면적도 넓어져 성능면에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피스톤이 늘어나니 크기가 커지는 건 당연하겠죠? 패드도 당연히 커지며 커진 캘리퍼에 맞는 디스크도 맞춰서 교체해주는 게 맞습니다
중요한 게 있습니다 그러실 분이 없겠지만 인치 업을 안 하고 캘리퍼만 바꾸시는 분들은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캘리퍼, 패드, 디스크만을 교환하신다면 휠이 안 맞을 수가 있습니다 혼자 인터넷 구매해서 장착점 가면 멘붕이 올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의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브레이크 튜닝을 했다고 해서 제동 성능이 월등하게 높아지는 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주행 시 급정거를 하지 않도록 안전운전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 차량에 맞는 즉 급이 비슷한 걸로 조화를 맞추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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